About us

친애하는 관객여러분,
따따지 온라인 극장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여러분의 유쾌하고 사려깊은 극장장 앙투헤르입니다.
이 모든 것들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궁금하시지요?

우리는 극장으로의 발걸음을 위한 극장을 지향합니다.
우리의 온라인 극장은 극장을 대신하기 위한 대안의 창구가 아니라,
극장너머의 극장입니다.

예술가들의 행보와 별개로 발생하는 극장의 물리적 제한이 공연예술의 부재가 되지는 않기를 바람으로 우리는 현재 많은 것들을 꿈꾸고 있습니다.

브라운관을 통해 만나는 티브이 프로그램과 영화관에서 만나는 영화가 다른 것처럼 공연을 위한 영상매체가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시작된 이 온라인극장으로 보다 많은 공연예술작품이 여러분 앞에 찾아갈 수 있길 바라봅니다.

위원더그룹(We Wonder Group)은 코로나 19를 계기로 앞으로 다가올지 모르는 다양한 환경문제와 사회적 격리조치로부터 예술이 조금 더자유로울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했습니다.

– 바이러스, 기후 등의 환경적 요인이 극장의 부재로 이어지지 않기를 바랍니다.

– 아티스트가 넘어서야할 재정적 부담이 새로운 공연예술작품의 탄생을 저지하지 않길 바랍니다.

– 모든 사람들이 잠든 시간에 일을하고, 공연이 시작될 무렵 잠이 드는 사람들 또한 공연예술을 만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 다른 것들의 부재와 결핍이 예술가와 공연 자체의 부재로 연결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또한, 이 온라인 극장의 시작이 실재하는 극장의 의미를 퇴색하는 길이 되지 않길 바랍니다. 온라인 공간은 다양한 제약을 딛고 많은 이들에게 닿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무대 위 예술가의 호흡과 땀, 극장을 직접 찾는 관객의 마음까지를 담아 낼 수는 없다는 것을 우리는 잘 압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이 온라인 상의 극장이 실존하는 극장과 더불어 공연을 보는 새로운 방법이 되기를 바랍니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하며 터무니 없는 아이디어로 말이 되는 즐거움을 이루고자합니다.

우리는 이 극장을 통해 공연의 새로운 관람방법과 극장으로 가는 경로를 여러갈래로 제안해보고자 합니다.
역설적으로 이런 움직임들이 실존하는 극장과 공연예술, 또한 예술가들의 노동에 대한 재조명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우린 계속해서 엉뚱한 상상을 해나갈 것입니다.



dear.anthuher@gmail.com
wwgtheater@gmail.com